겉핥기정보2018. 9. 8. 21:37

 大家好!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맥북 키보드 설정 방법


맥북 사용하면서, 그동안 안써본 중국어를 다시 써보자! 하고 찾아본 맥북 키보드 설정

윈도우 못지 않게 맥북도 키보드 단축키 설정 가능하고 중국어 간체 키보드도 사용할 수 있었다.

윈도우때는 sogou 키보드를 사용하기는 했지만 :)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윈도우에 제어판이 있다면, 맥북은 시스템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입력소스]

입력소스 화면에서 추가버튼을 누르고 추가해줄 언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입력소스]

나는 중국어 간체를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간체로 추가했다. 맥북은 트랙패드에서도 한자를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이 어서

sogou키보드가 따로 필요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오히려 트랙패드에서 바로 쓰니까 더 편하기도 하고, 하지만 나는 병음으로 쓰는게 더 편한지라

트랙패드는 따로 추가하지 않았지만, 한자를 쓰는게 더 익숙하신 분들은 트랙패드도 추가하면 좋을것 같음. 역시 맥북!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마지막으로 다시 단축키로 돌아와서, 내가 편하고 자주 사용하기 좋은 맥북 키보드 단축키로 변환!

영어 키보드는 caps lock으로 변환을 하는 편이라, 나는 control+space bar로 설정했다. (맥북 프로 기준 커맨드 아닌 컨트롤로 설정되어 있음)


이제 중국어도 다시 열심히 쓰고, 이것저것 해보겠다는 의지를 불태워본다...! 예~~

맥북 키보드 설정 포스팅 끝!

Posted by 단감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