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더블폰 대장주와 스윙종목 찾기

- 부제 : 인내심 기르기중 忍忍, 언제나 기다리지 못하고 떠나보내는 제2의 '켐트로스'가 되지 않길 눈물겨운 기다림은 수익을 불러올 것이다.... MAYBE...

 

- 관련 대장주 : KH바텍, 파인테크닉스, 세경하이테크, 켐트로닉스, 비에이치, 에스코넥 등

 

○ KH바텍

동사는 설립 이후 가전, 휴대폰, 노트북 등 휴대용IT 기기의 기구물 위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단품과 기타 부품의 모듈화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휴대용 단말기 통신부품 제품의 특성상 초경 박하, 초소형화, 고신뢰성화, 고급화 및 기능 복합화가 되고 있으므로 고기술 요구되는 분야임.

조립모듈 제품은 AL,MG,ZN,SUS류의 단품과 기타부품들을 모듈화시켜 힌지등의 메카니즘에 주로 사용됨.

 

시가총액 5,567억

유통비율 70.5%

2020년 1월 'KH바텍' 관련 기사

우선 KH바텍은 갤럭시폴드의 대장주 중 한개이다. 대표적인 대장주로는 세경하이테크, 파인테크닉스, KH바텍 이렇게 보면 될듯. 최근 갤럭시 폴드 출시와 언팩 행사 개최 예정(2020/08/05)에 따라 세경과 파인은 꽤 주가가 올랐다. (아래 차트 참고) 뭐니 뭐니 해도 사실은 'KH바텍이 진짜 대장주' 인데 이 친구는 정말 엉덩이가 무거워서 가라앉았나 싶을 정도 내가 그동안 스윙 들어갔다가 기다리지 못하고 손절하거나, 약익절에 나오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 폴더블폰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앱등이인 나마저 갖고 싶은 욕구를 들게 했으며 최근 내 주변 앱등이 몇 명도 떠나갔기에 바로 이거다를 외치며 장기투자중인 종목,  (주의 단감2처럼 인내심이 없다면 토할 수 있음)

우선 이 회사는 힌지 제조사가 사라지는 와중에도 굳건히 버텨준 딴딴한 회사일 뿐더러 폴드 생산시 꼭 필요한 힌지 제조업체다. 물론 시총도 제일 높기 때문에 엉덩이가 무거운것은 사실. 지금 체감하기로는 삼성전자에 들어와있는것 같음

종토방만 가도 아우성이 장난 아님, 멘탈주의 必

 

갤럭시 폴더블 대장주, KH바텍
좌/ 파인테크닉스 일봉 우/세경하이테크 일봉

무겁다 무겁다, 진짜 나란 주린이 정말 빨리 탈출하는걸 좋아하는데 (단타는 또 못하기 때문에 스윙과 기업가치투자에 대해 요즘 계속 찾아보고 공부하고 있다. 꽤 적중률이 높다. 다만 내가 못 기다릴 뿐이다.. 그래서 적중률이 높으면 뭐하나 내가 기다리지 못하는데.. 하여 단타로 전환하고 싶어서 단타도 틈틈이 노력해보려고 한다... 공부가 필요할 듯하다 엄청난공부..) 위에서 첨부한 올해20년 1~2월쯤 폴드폰이 나올때 기대감으로 관련주들이 꽤 상승했었다. 

KH바텍 일봉차트 19년08~20년07
KH바텍 분기별 재무제표

작년 9~10월부터 우상향 추세를 보이며 재무제표 또한 비슷한 시기에 적자→흑자로 전환 되었음. 앱등이라 갤럭시 관련 정보에 취약해서 과거로 타임머신 타고 또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니 당시 갤폴드 출시와 함께 삼성에 힌지를 납품하는 KH바텍이 흑자전환에 성공한것이며 52주 신고가 갱신까지 하며 쭉 달리고 있었다. 물론, 2월 말부터 3월쯤 코로나 관련 이슈로 모든 주가가 하락하여 상승세를 크게 이어가지 못하였다, 당시 휴대폰 매출도 저조해지기 시작하여 상승추세가 끊겨버린 것에 대해 약간은 아쉬운 느낌이 든다.

 

그리고 드디어 다가오는 언팩행사와, 갤폴드2 출시에 대한 기대주로 관련주들이 슬슬 움직이는것 같다. 연기금등과 외국인쪽에서 매수새가 조금씩 보이나 누군가 매집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는 크게 오지 않는다.. 세력형님이 계신지 안계신지.. 모르겠고 위 기사만 봐서는 일단 출시일이 상당히 멀리 있다는 점때문에 아직 큰 주가 반영이 되지 않는걸수도 있겠다고 생각한다. 매일매일 잔고와 차트를 확인하며 이불킥하는 내모습이 슬플뿐..

음 근데 최근에 점점 잔고율이 높아지는 추세인것 같아서 왜인지 혹시 이주에 관심이 있다면 슬슬 매집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나는 요즘 비중을 좀 더 태워서 데려가는중이다.. 가지고 있던 보유금 다 뿌셔뿌셔!! (이러면 안돼)

 

무튼 폴드 관련주들이 만약 주가가 반영되어 올라간다면 빠르면 7월말부터 작년과 비슷하게 9-10월정도까지 기다림을 해주어야 진정한 폭포가 한번 올라오지 않을까 싶다.. 본의 아니게 비중을 좀 더 태워버려서 이건 탈출 안 하고 슈팅 쏴줄 때까지 데리고 갈 것 같음. 

 

켐트로스 일봉차트

스윙&중장기 도전했다가 진짜 기다리기 싫어서 약수익줄때 도망쳐 나온 켐트로스 요즘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 대략 57%정도 수익이 나는 구간이었다.. 아직도 나름대로 저평가된듯해서 켐트로스는 더 갈것 같은데, 지금 스윙들어간 종목들이 많아서 포트가 넘쳐나기에 패스... 뭐 아무튼 제2의 켐트로스가 되지 않길 바라며, 5월의 나 때려.. AND 이번엔 수익보고 나오자, 형님이 안 올려주셔도 전 정말 죽을때까지 여기서 생존하겠습니다.. 이를 계기로 내 스윙습관 고칠 수 있길 바랍니다. 라고 말하면서 오늘도 스윙종목 한개 약수익2%에 도망쳐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 제정신이 아닌 듯

 

이상 KH바텍 기도매매 분석일지 끝 :)

Posted by 단감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