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열 숨기기 그룹단추 하나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엑셀 작업시 많은 데이터를 만들다보면 열이 굉장히 많아지면서 스크롤 압박을 받게 된다.
그럴때 바로 필요한것이 우리의 엑셀 [그룹]!
엑셀 그룹화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조금 더 보기 쉽게 단축버튼으로 숨길 수 있다.
예시로 위와 같이 월별로 일자를 정리해놓았을 경우 엑셀 행의 길이가 상당히 길어지게 된다.
숨기기로도 처리가 가능하지만 행숨기기, 행숨기기해제를 일일이 하며 불편하게 봐야하므로
엑셀 그룹버튼만 잘 활용한다면 정말 편하다.
우선 그룹화하고자 하는 열을 선택 해준다.
상단의 [데이터] - [그룹] 클릭 후 그룹버튼을 눌러주면 끝!
-버튼을 누르면 숨기기 기능처럼 단축되고 + 버튼을 누르면 펼쳐지므로
그룹버튼을 통해 다량의 데이터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엑셀뽀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개수세기 COUNTIF 함수로 응용하기! (0) | 2018.10.01 |
---|---|
엑셀 틀고정&행고정, 엑셀 고정셀 활용하기 (0) | 2018.09.21 |
엑셀 COUNT/COUNTA/COUNTBLANK 함수 정리 (0) | 2018.05.17 |
엑셀 함수 안됨 - 수식 오류 해결방법! (0) | 2018.05.12 |
엑셀 셀 내용 합치기 함수없이 하는 간단한 방법 (0) | 2018.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