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핥기정보2018. 9. 19. 10:00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안될때, flash를 확인해보자!



티스토리 포스팅 작성을 하다보면 임시저장이 안될때가 종종 있다. 

보통 chrome에서 포스팅 작성을 하다보니 생기는 flash 문제 인데,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도 버전이 낮거나 안맞으면 임시저장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위 화면과 같이 열심히 작성하다보면 or 작성중인 포스팅을 불러오고 싶은데 임시저장이 없다고 나올때

예전에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을 무의식적으로 의심하지 않고 임시저장 누르고 다시보니 없어져있었다.

그때는 왜 임시저장이 안된다는걸 미리 체크하지 못했는지....



1.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될때, Flash 해결방

Chrome > 설정

어쨌든 크롬에서 포스팅을 작성한다는 기준 하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Chrome >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Chrome >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티스토리와 충돌되고 있는 flash구동 확인을 위해 콘텐츠 설정으로 이동한다.





Chrome >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 Flash

크롬 Flash가 우선확인으로 되어있는지 차단으로 되어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자.





Chrome >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 Flash

크롬 Flash는 우선확인(권장)을 선택해주고, 허용사이트에서 나의 티스토리주소를 추가해주자.


여기까지 완료되었다면, 앞으로 티스토리 임시저장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2.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될때, Flash 해결방

위에서 기재한 1번의 방법으로 우선 해결 후, 아래와 같이 진행해보자.




기존에 flash 설정이 차단되어 있었다면, 이제는 우선확인으로 설정을 변경해 놓았기 때문에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으로 이동시 위와 같이 주소표시줄에 플래시 아이콘이 뜬다.

그럼 거침없이 플래시 아이콘을 클릭 후,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해주자.




그럼 바로 간단하게, 임시저장되어있던 포스팅 목록이 뜨고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중간중간에 임시저장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다소 번거러운 과정이긴 하지만, 임시저장이 안되는것보다는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하며..



Posted by 단감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