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핥기정보2019. 5. 28. 10:11

동영상 자체자막 만들기

부제 :  MKV 자체자막을 만들어 보자 (SRT 자막 합치기)

 

 

최근에 중국어 공부에 다시 열이 올라서 내가 보는 대만/중국 영화들의 자막을 만드는 엄청난(?) 노가다를 시작했다.

자막 만드는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우선 간단한 자체자막 만들기 포스팅을 해보자!

포스팅하고 나서 나의 소녀시대 자막 만들기에 다시 또 돌입해야지.. 후

努力学习!!加油 ♥

 

 

 

MKVToolNix

MKVToolNix: Free software download for windows, osx, linux.

www.fosshub.com


우선 위 링크를 들어가서 MKVToolNix를 다운받아야한다.

영상+자막을 합쳐서 자체자막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다운받고나서 소스파일추가를 클릭 후, 영상과 자막srt를 넣어주면 끝이다.

매우 간단!! 예~~

아참, 나는 자막클릭 후 언어를 chi로 변경했다.

내가 만든 자막이 중국어 자막인데 가끔 저부분을 und 기본 설정으로 두면

제대로 인식이 안될 때가 있더라는.......

 

처음엔 그것도 모르고 기껏 만든 자막이 날아간 줄 알고 두 번이나 중국어 자막 작업을 했다는 것

ㅂㄷㅂㄷ

다시 생각해도.. 힘들었다...

 

다음에는 중국어 자막 만들기 과정을 올려보겠다! (시간이 있다면..)

Posted by 단감2